대학원

박사 학위


학위 논문 목록


교과목 소개학수번호,교과목명,소개로 구성된 이화여대 교과목 소개에 대한 표
이름(연도) 논문 제목
이소라(2017. 8.) 다중관점 읽기의 발달 양상과 교육 내용 연구: 인식론적 신념을 기반으로
김윤정(2018. 2.) 공감 기반 설득 화법 교육 연구
이은홍(2018. 2.)
감각의 재구성으로서의 시 감상 교육 연구
유진현(2018. 8.) 시 해석경험의 교육 내용 연구
최은정(2018. 8.) 문법적 모호성 탐구 교육 내용 연구
류수경(2019. 2.) 자기결정 조정동기를 통한 독자 정체성 형성 방안 연구
전영주(2019. 2.) 학습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교과 어휘 교육 연구
CHEN, JING(2019. 2.)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용 읽기 교재 개발을 위한 설명적 텍스트 수정 방안 연구
윤호경(2019. 8.)
심미적 소통을 위한 현대시의 상징 해석 교육 연구
오은하(2020. 2.)
다문서 이해 교육 내용 체계화 연구: 탐색, 통합, 비판을 중심으로
PHAN, HOANG MY THUONG(2020. 2.)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쓰기 교육 내용 연구: 인문사회계열 보고서 분석을 중심으로
김윤경(2020. 8.) 담화 서사적 정체성 형성을 위한 경험 대화 교육 연구
편지윤(2020. 8.)
행위주도적 독자(Agent Reader) 형성을 위한 읽기교육 연구
WANG, DANDAN(2020. 8.)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조사연속구성 교육내용 연구
백목원(2021. 2.) 비판적 다문화 문식성 교육 내용 연구
문선영(2022. 8.) 심미적 관심 기반의 현대시 비평교육 연구
엄인영(2022. 8.) 북한배경학습자의 관계지향적 소통을 위한 청자성 교육 연구
변경가(2023. 2.) 학생 필자의 학교 쓰기 경험 과정 연구: 학교 급별 사회적-인지적 쓰기 경험의 변화를 중심으로
Lin, Chencen(2024. 2.)
의사소통 의지의 요인 분석을 통한 한국어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 대상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touch slide